STUDY

[마케팅 용어] ATL 과 BTL

sorrow16 2020. 2. 21. 15:26

ATL 이란?

다양한 매체 중 4대매체(신문,티비,잡지,라디오)를 이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
Above The Line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명칭

 - 장점 : 광범위한 소비자층에게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음.
 - 단점 : 현재는 뉴미디어(인터넷,모바일)의 등장으로 쌍방향적인 소통이 가능해지며 소비자와의 소통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추세이나, 메체의 한계 때문에 소비자를 향한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게 됨.


BTL이란?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프로모션으로, 판촉행사와 같은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하는 방식
판촉행사, 박람회와 같은 방식이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음.

 - 장점 : 비용이 적게 들면서, 세분화된 타겟층에 접근이 가능한 방식
 - 단점 : ATL에 대비하여 전달할 수 있는 소비자층이 적음.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어] IDE -통합 개발 환경  (0) 2020.09.21
[용어]브래드 크럼(Breadcrumb)  (0) 2020.09.17
[용어] 인링크 , 아웃링크  (0) 2020.02.18
[용어] 다크넛지  (0) 2020.01.29
[용어] HTTP 상태 코드  (0) 2020.01.15